본문 바로가기
운동리뷰/자전거(로드)

[자전거] 공유자전거 무분별하게 주차가 가능할까요? 전기자전거, 유료자전거

by 습관이 2024. 10. 5.
반응형

 

최근 자전거 도로와 골목에서 공유자전거가

무분별하게 주차되는 상황을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특히 따릉이처럼 정해진 반납소가 있는 경우는 괜찮지만,

일반 유료 자전거와 전기 자전거는 어디에나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유자전거  통행 방해 사례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은 공유자전거가

길을 가로막으며 통행을 방해하는 경우입니다.

좁은 골목에서 자전거 두 대가 나란히

세워져 있어 이동에 지장이 생기거나,

심지어 차가 지나다닐 수 없는

공간을 차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공유 자전거가 무겁고

쉽게 옮길 수 없어 더욱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공유자전거 규제 필요성

대다수의 시민은 올바른 주차 문화를

유지하려고 노력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이

자전거를 아무 데나 방치하는 일이 많아지면 규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공유 전동 킥보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어

견인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공유자전거는

이러한 규제가 미비한 상황입니다.

공유자전거도 킥보드처럼 강력한 규제와

페널티 제도가 도입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공유자전거 시민의식과 규제

무분별한 주차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자전거 도로에 방치된 킥보드나

자전거 때문에 사고를 겪은 사례도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도로와 골목에

자전거가 제대로 주차될 수 있도록 규제가 필요합니다.

 

 

공유 자전거와 전동 킥보드의 편리함을 유지하면서도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사용하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랍니다.

규제와 시민의식의 조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