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보안 센터의 고급 파일 설정에 의해 차단된 파일 형식(Excel 2007 이상 통합 문서 및 서식 파일)을 저장하려고 합니다.

by 습관이 2024. 3. 4.
반응형

오늘은 보안센터 차단된 파일 형식 저장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저장이 안됩니다.

엑셀 처음 구입하고 설치하고 작업 시작합니다.

파일로 저장하려는데,

보안 센터의 고급 파일 설정에 의해 차단된 파일 형식(Excel 2007 이상 통합 문서 및 서식 파일)을 저장하려고 합니다. [확인]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저장되지 않고, 그냥 작업화면으로 돌아옵니다.

프로그램 종료아이콘을 누르면

'파일명(Unsaved-블라블라).xlsb'의 변경 내용을 저장하시겠습니까? [저장] [저장 안 함] [취소]

메세지가 나오고,

[저장]을 누르면, 파일이름을 지정해 줘야되는 화면이 나오고,

 

파일이름을 다시 입력해주고 [저장]을 눌러도

보안 센터의 고급 파일 설정에 의해 차단된 파일 형식(Excel 2007 이상 통합 문서 및 서식 파일)을 저장하려고 합니다. [확인]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또 저장되지 않고, 그냥 작업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엑셀저장 해결방법은?

보안 센터의 고급 파일 설정에 의해 차단된 파일 형식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엑셀을 실행합니다.

2. 파일 탭을 클릭한 후,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보안 센터'를 선택합니다.

4. '보안 센터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파일 차단 설정' 탭을 선택합니다.

6. 차단된 파일 형식 중 해제하고자 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7.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선택한 파일 형식이 차단 해제되어 열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