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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리뷰/디아블로4

디아블로4 선조의망치 야만용사 육성법 마스터! 종결!

by 습관이 2023.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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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벤에서 구완벽님의 야만용사 육성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키워보려고 ㅎㅎㅎ
선조의망치 야만용사 육성법에대해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제공략은 스킬,정복자,아이템은 이렇게해라가 아닌 
왜 이렇게 하는가에 초점을두고 만든 육성법입니다.
 
결과만알려주고 원리와 이유를 설명하지않아서 이해없이
키우시는분들 참고했던 육성법 하시던분이 정복자보드를 다시찍으면 
똑같이 다시찍고 왜 다시찍었는지 이유는 모르시는분들 
꼭보시고 이해하셔서 본인이 스스로 이해해서 유동적으로 키우실수 있으신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2층 보스 한방컷 영상보고 시작하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VsazILCxKrE 

이렇게 시원한 한방딜을 위해서는
챙겨야할 옵션들이있습니다.
 
데미지가 곱연산으로 들어가는 옵션들을 최대한 챙겨야하는데
 
선망바바의경우 6개의 곱연산 옵션들이 있습니다.
 

1.무기의 초당 공격력

2.선조의망치 레벨

스킬레벨 1업당 5%씩 데미지가 곱연산으로 증가됩니다.
 

3.힘스텟 

힘스텟 1당 0.1%의 곱연산과 방어력1 증가
 

4.극대화피해

5.취약피해

6.분노

맹렬한 선조의망치 스킬로인하여 분노1당 1% 곱연산으로 들어가는
피해를 얻을수있습니다.
반지나 투구 정복자보드로 분노를 올려주시면
이렇게 200%가넘는 곱연산딜을 올리실수있습니다.
 
하여
 
아이템셋팅하실때 부위별 추천 스텟으로는
1.투구 1티어 분노,힘,총방어도 2티어 처치시생명력,재감,생명력
 
2.갑바 1티어 각종피해감소,총방어력 2티어 생명력,힘
 
3.장갑 1티어 공속,극대화확률,스킬레벨,힘 2티어 행운적중
 
4.바지 1티어 각종피해감소,총방어력 2티어 생명력,스킬,힘
 
5.신발 1티어 피하기3회,이동속도,분노소모감소 2티어 힘,보강재생량
 
6.목걸이 1티어 총방어력,피해감소,분노소모감소,힘%,묵직한손,맹공
 
7.반지 1티어 극확,극피,취피,분노 2티어 자원생성량
 
8.무기는 반드시 
철퇴 도검도검 양손검을 착용해주셔야하며
이유는 
도검과 양손검에는 기본옵션에 극대화피해가 달려있기때문
무기는 1티어 극대화피해,취약피해,힘,모능 2티어 모능대신
각종 합연산 피해 (핵심스킬,근거리,부상,등등)
 

선조의망치 육성

 
두번째파트는 스킬입니다. 
제 스킬트리는 따로 영상을통해 소개하도록하고
스킬은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따라 갈릴수있습니다.
제가생각하는 핵심스킬은
이 네가지 스킬은 반드시 찍어주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곱연산딜과 관련된 스킬이기때문입니다.
 
세번째 육성파트는
정복자 보드 입니다.
저는 정복자 보드를 찍을때 
내가 꼭필요한 1티어 문양과 1티어 보드를
중점으로 설계후 그후 2티어 문양과 보드를 배치하였습니다.
 
제기준 1티어 문양 보드 선정기준은
딜 곱연산에 도움을주는 문양과 보드
2티어로는 딜에도움을주면서 방어쪽도 도움을주는 문양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정복자보드편은 자세히 설명하신분이 없는것같이 이번에 
제공략글을봐주시면 도움이 많이되실것 같습니다.
 
제가 선정한 1티어 문양으로는 

착취 진노 입니다.
이건 이견이 없을것같습니다.
둘다 곱연산스텟인 취양과 극대화피해가 붙은건 첫번째
두번째로 
착취의경우는 3초 확정 취약
진노의경우는 극대화적중 분노3생성 
모두 어떤것하나 버릴것없는 옵션입니다.
 
그외 2티어 문양입니다.

분쇄자나 피탐식자등 아니 철퇴쓰는데 철퇴공격력이 붙는 분쇄자를
안쓴다고? 피탐시작 출혈에 극대화확률도 붙는데 안쓴다고 ?
하시는분들 계신데
 
철퇴공격력이고뭐고 다 합연산 입니다.
철퇴공격력%증가든 세력권의 근거리% 증가든 다같은량의 데미지증가를 받지만 두번째 조건충족 능력으로
분쇄자의 제압%상승같은 쓰레기옵션보다
피해감소%가 붙는 문양들이 훨씬 유용하기때문에 저 4가지를 사용합니다.
특히 작전사령관의경우는 외침선망바바에게는 1티어 문양이나
저는 외침이 주가 아니기때문에 2티어로 구분했으나
외침바바에게는 1티어 문양입니다.
 
그외 필멸의패가 곱연산이라는 말을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그냥 선망으로 먼저때릴경우 딜이 별로인데
평타한대치고 선망을치면 딜뻥이되서 곱연산인줄 알고계신데
이는 틀렸습니다.
첫공격이 
착취문양에있는 이옵션으로인해 
취약이 묻어서 평타후 취약 딜이 들어가는거기때문에 오해하시는것
같습니다.
아니다 곱연산이다 하시는분들은 평타말고 망치로 두번때려도
같은 효과가발생하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필멸의패사용이유는
첫평타 ->착취로인한 취약 상태의적에게 ->망치 무기변경으로인한
합연산딜증가+무기변경으로인한 극대화확률증가 ->극대화 취약 딜뻥
 
이렇게 
1티어 2티어 문양을 고른후 
보드를 보면
가장먼저 곱연산스텟이면서 착취를통해 3초 확정취약을 가져갈수있기에
취약스텟과 관련된 
 
학살보드를 1티어 보드로 뽑았습니다.

학살보드에서는 전설노드는 사실 그리 필요한 노드는 아니기때문에
안찍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희귀노드 파괴자 약탈 파쇄 그리고 그주변 마법노드들이
취약피해를 올려주기에 1티어 보드로 반드시 
저 희귀노드들은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1티어 보드는 전쟁인도자 입니다.

전설노드의경우 망치두방이면 확정 보강을얻고
희귀노드들과 마법노드또한 곱연산스텟인 분노를 수급할수있습니다.
전설까지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2티어 보드선정기준은
바로 1티어2티어 사용하려는 문양에 최대 스텟을 넣어줄수있는
보드입니다.
예를들어 1티어 착취 진노의경우 민첩을 최대한 넣어줄수록 
%가 오르는데 
보드당 스텟수급량은 이와같습니다.
1.기본 힘50 민39 의39
2.학살 힘40 민34 의49
3.전쟁인도자 힘45 민49 의39
4.뼈파괴자 힘50 민49 의 34
5.과다출혈 힘50 민39 의49
6.피의분노 힘50 민24 의44
7.도륙 힘55 민44 의39
8.깔끔한기술 힘35 민34 의54
9.무기전문가 힘45 민39 의49
 
이로인해 민첩을 가장많이 올려주는
전쟁인도자,뼈파괴자는 1티어문양인 착취 진노를 박아주시고
 
취약스텟을 가장많이 챙길수있는 학살보드에는
 
작전사령관을 박아주시면

작전사령관 범위에있는 파쇄노드와 마법노드의 능력치가 증가하기때문에 학살보드에는 반드시 작전사령관문양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외 깔끔한기술 보드에서 

이 파국희귀노드를 사용하기위해 파국을찍고
지나가는길에 의연함을 박아주었습니다.
 
 
기본보드 - 세력권
학살 - 작전사령관
전쟁인도자 -진노
뼈파괴자 - 착취
깔끔한기술 - 의연함
무기전문가 - 필멸의패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마지막 파트 전설위상
 
부위별 전설위상에는
공격에 도움되는 , 방어에도움되는
두가지 위상으로 나뉘었습니다.
 
1.공격에 도움되는 부위
 무기 ,장갑,목걸이,반지,장화
 
2.방어에 도움되는 부위
투구,갑바,바지,목걸이
 
여기서 좀더 딜을 보고싶으시면 목걸이에 공격적인 위상을
딜은충분하니 안정적으로 하시려면 방어적 위상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공격위상중 가장 중요한 양손무기에 넣는 위상은
능력치가 2배가 되기때문에 
반드시 
무한한 분노의 위상만큼은 양손무기중 하나에 발라주셔야합니다.
 
그외 남은양손무기 추천위상으로는
선조의힘 또는 응보의 위상입니다.
 
이두개는 선망 하시는분들 사이에서 뭐가더좋은지에대해
논란이 많았습니다.
일단 양손무기에 바를경우
응보같은경우 기절한적에게 80%딜 증가와
선망은 기본공격의 100%딜 증가
선망에 써있는 기본공격력의100% 가
롭님이나 다른분들 영상에서 망치 범위밖 피해가 더 강하게 들어가는
경우가 있기에 버그성 딜뻥이 있음으로 
선조의힘이 더 쌔다는말이 있는데
 
딜에대한 실험은 취약,극대화,광폭화,각종내 탬 딜합연산 증가상태 
던전 보너스,등등 각종 환경이 너무달라 측정하기 어려워서 
가장눈에 자주보이는 선망 범위밖몬스터가 더큰 데미지를입는모습이
자주보였기때문에 이런 논란이생긴거같은데
이렇게 보시면 선조의망치를 빨간부분에 찍었다고 하면
그범위에 있는몬스터들은 180만딜 정도가 나왔지만
뒤쪽 충격파에 있는 몬스터는 2600만딜이라는 어마어마한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제가 선망바바 육성하면서 두위상을 번갈아가며 키워본결과
선조의힘 위상에 기본공격력의 100%라함은
 
선조의망치 데미지+(각종 합연산 출혈,보강,근접,상태이상 등등)
이상태의 딜이 
100%로 들어가는것의 차이같습니다.
예를들어 
저 기본데미지의 합의 데미지가 10만이라 치면
저 충격파 범위안에 몬스터가 기본 10만의딜을 받으면서
그후 곱연산인 취약,극대화피해,분노의량 이 곱연산이 계산되면서
충격파 범위끝에있는 몬스터에게 더큰딜이 들어가는걸 볼수있는데
 
만약 다른부위에 발라서 50%의 딜이 들어간다치면
망치범위안의 기본데미지10만에서
 충격파범위의 몬스터들은 5만의 딜에대한
딜에 곱연산이 합쳐져 들어가는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내망치 정중앙에서 맥댐을 보시고싶으신분들은 응보위상을 양손무기
바깥쪽까지 골구로 피해를줘서 시원하게 없애시고싶은분들은
선조의힘 위상을 바르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나머지 부위에는
 이위상들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어쪽 위상에는
이렇게 사용하고있습니다.
다만
저는 엔드세팅이기때문에 이렇게 사용중이나
저처럼 엔드세팅이아니신분들은

이 세위상을 반드시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불복의방어위상이나 보호자의 위상 등을 뺀이유는
야만용사 만랩기준 10300의 방어력일시 피해감소가 100%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방어력 실험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MInwkjkXaA 

방어력이 피해감소 max100%의 경우 
아무리 방어력이높아도 
최하딜 1615딜이 들어오는건 같았습니다.
그렇기에 불복의방어 위상을빼고
저는 피해감소가붙은 위상들을 착용하고있습니다.
반지에는 분노수급 위상이 정말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맹렬한분노의 위상이 제일 효과가컷고
나머지는 비등비등 했으며
 
장화에는 유령방랑자위상을 많이끼시는데
 
저는 고단을 목표로 하지않기에 착취자의위상도 좋은것 같습니다.
pvp나 보스몹잡을때 딜이 더 많이 들어가고 그게아닌적들에겐 
스턴지속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이죠.
 
그외 외침바바를 하신다면
반지에는 당연히 
울려퍼지는분노와 담대한족위상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로써 선조의망치 육성공략을 마치며 틀린점이나 궁금한점은 댓글부탁드립니다. 
 
마지막은 제 캐릭터 소개영상으로 마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mWgAXyHVu8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9845 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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